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스마트폰 삼각대, 리모컨은 물론 액션캠까지 가능 !

반응형

 

 

안녕하세요 화갱입니다. ㅎㅅㅎ

우리는 여행을 떠나거나 맛있는 맛집을 방문했을때, 소품이나 배경이 이쁜 카페를 발견했을때, 혹은 학교나 직장 등 일상생활에서도 사진을 찍습니다. 특히 요즘 핸드폰 카메라 기능이 좋아서 아웃포커싱은 물론 광각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죠. 때문에 굳이 성능좋은 카메라를 사지 않아도 충분히 인생샷을 건지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혼자 셀카를 찍거나 연인끼리의 사진, 가족끼리 여행을 갔을때도 가족사진을 남기고 싶을때 지나가는 사람에게 부탁해서 찍기도 하지만 자연경관인 경우도 있고 누구나 내생각만큼 사진을 잘 찍어주리란 보장도 없죠. 그래서 꼭 필요한게 삼각대입니다. 하지만 삼각대를 들고 다니는것도 일이고 삼각대를 펼치고 카메라를 설치하고 타이머를 맞추고... 생각만해도 너무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리뷰제품은 요이치 스마트폰 삼각대입니다. 가볍고 튼튼하고 셀카봉도 되고 리모컨에 액션캠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모든게 다 진짜인지 아닌지도 낱낱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요이치 스마트폰 삼각대

 

  1세대 2세대 3세대 4세대
리모컨 포함 포함 포함 포함
단수/높이 4단, 19.5-60cm 4단, 19.5-69cm 5단, 20.7-90cm 5단, 20.7-90cm
무게 152g 154g 219g 219g
색상 블랙, 화이트, 레드, 핑크 블랙, 화이트 블랙, 화이트, 핑크 블랙, 화이트
구성품 본체, 리모컨, 케이블 본체, 리모컨, 케이블, 파우치 본체, 리모컨, 케이블, 파우치 본체, 리모컨, 케이블, 파우치
고프로 장착유무
다리길이늘림 불가능 불가능 가능 가능
가격 19800원 29800원 29800원 39800원

요이치 스마트폰 삼각대는 알루미늄 바디로 무게감을 줄이고 내구성은 단단하게 하였고 삼각대 지지용량도 세대별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핸드폰 무게인 1KG에서 1.5KG은 거뜬히 버텨낼 수 있습니다. 1세대와 2세대, 3세대와 4세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삼각대 전체 길이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1세대부터 4세대까지 전부 블루투스 리모컨이 있고 건전지가 아닌 충전식이라 효율도 높습니다. 1세대와 2세대는 60cm정도, 3세대와 4세대는 90cm정도입니다. 또한 무게도 1세대와 2세대는 150g대, 3세대와 4세대는 200g대 등의 차이가 있어 구매하는 사람의 취향과 기능선택 유무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요이치 삼각대, 실제 구매후기

제가 선택한 요이치 스마트폰삼각대는 2세대입니다. 우선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무게였습니다. 집에 카메라용 삼각대가 2개나 있지만 실제로 무게가 무거우니 많이 안쓰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가볍지만 튼튼한 소재였으면 하는 바람이 커서 2세대로 결정했습니다. 3세대와 4세대도 삼각대치고는 가벼운 200g 남짓한 무게지만 그래도 기능에 큰 차이가 없다면 가벼운쪽이 나을 것 같아서 2세대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아이폰8으로 사진을 많이 찍지만 동영상 촬영을 선호해서 추후에 고프로도 구매할 예정이라 액션캠이 장착되는 제품이 2세대와 4세대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품 겉면 박스에 보면 제품 사양과 구성품, 블루투스 페어링 방법까지 한눈에 보기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따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블루투스로 바로 연결되는 제품이라 좋습니다. 최대 10m까지 촬영가능하며 건전지식이 아닌 충전식인 것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삼각대의 핸드폰 각도는 앞으로 110도, 뒤로 110도 회전되며 핸드폰 장착 후 90도로 꺾으면 세로 촬영도 가능합니다. 

요이치 스마트폰 삼각대의 실제 구성품입니다. 본체와 충전잭, 보관용 파우치, 블루투스 리모컨입니다. 블루투스 리모컨은 상당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따로 들고다니면 분실되기 쉬운데 일체형이다보니 너무 편리합니다. 맨아래 삼각대 다리는 3갈래로 나뉘어져 있고 그 위로 쭈욱 당기면 최대 69cm까지 펼쳐집니다. 높이는 알고 구매했지만 좀 아담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쉬운 점들도 살펴볼까요.

 

 

요이치 스마트폰 삼각대의 아쉬운 점은 최대길이로 늘렸을 때는 좀 휘청하는 느낌이 듭니다. 4세대로 구매해 70cm정도로 쓰면 좀 더 견고할 것 같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거나 바닥이 고르지 못한 경우에는 다리길이 늘림 옵션이 없어 수평을 맞추기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3만원정도의 가격에 블루투스 리모컨도 가능하고 가볍고 휴대가 간편한 삼각대라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앞으로 요이치 스마트폰 삼각대와 함께 많은 사진을 찍게될 것 같네요. 그럼 오늘 리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