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알마겔현탁액VS알마겔에프현탁액, 성분부터 비교까지 !

반응형

 

 

안녕하세요 화갱입니다 ㅎㅅㅎ

속쓰리는 경험, 해보신 분들이라면 얼마나 힘든지 아실거예요 ㅠㅠ

오늘 정보는 제가 위염을 앓을때 3달정도 복용한

알마겔에프현탁액이라는 위장약입니다 ㅠ

저는 병원에서 처방받아서 구매했지만

약국에서도 판매하고 있어 쉽게 접할수 있더라구요.

겔포스엠현탁액이 가격면에서 좀 부담됐었다면

알마겔에프현탁액도 추천하고 싶네요 !

그럼 자세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먼저 알마겔에프현탁액입니다.

한박스에 20포가 들어있구요.

한팩당 15ml로 소포장입니다.

가격은 4포에 1200원, 한박스에 5000원이었어요.

뒷면을 보시면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성분은 간단하게 알마게이트 및 시메티콘 구성입니다.

그리고 박하향이 첨가되어 있어 먹기에도 부담이 덜되고

냄새도 역하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알마겔에프현탁액도 지금 논란중인 라니티딘과는 상관없는 제품입니다.

 

 

효능효과는 역시 속쓰림, 위산과다, 위염, 구역 등이고

용량성인 1일 1포, 1일 최대 4개까지 복용가능합니다.

아침, 점심, 저녁, 취침전으로 복용하는 것이겠죠.


알마겔현탁액의 한 포 모습입니다.

얇고 길어서 들고다니기에 편해보이고

뜯는 부분이 명확하게 들어가있어서 뜯기 쉽습니다.

그치만 뜯기쉬운만큼 날카로워서 조심하세요.


그럼 이번엔 알마겔현탁액을 볼까요 ?

겉으로 보기에는 색깔만 다르고

효능이나 용량이나 생긴게 비슷해보입니다.

뒷면을 더 살펴보죠.

성분에서 차이가 있었네요.

알마게이트가 알마겔현탁액보다 적게 들어갑니다.

알마겔에프현탁액은 1.5g, 알마겔현탁액은 1g입니다.

알마겔현탁액도 라니티딘이 아닌 시메티콘이 들어있습니다.

같은 용량대비 알마겔에프현탁액이 좀 더 효과가 좋겠군요.

나머지 효능효과, 용법용량 등은 알마겔에프현탁액과 동일합니다.


알마겔현탁액도 내부모습을 보겠습니다.

알마겔에프현탁액과 색만 다를 뿐 별 차이가 없습니다.

맛도 알마겔에프현탁액과 알마겔현탁액 모두 박하향입니다.

 

 

최근에는 병원 처방에서도 알마겔현탁액보다는

알마겔에프현탁액의 처방이 더 늘어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같은 용량대비 효능이 더 좋아서겠죠 ?

저도 알마겔에프현탁액으로 위염이 많이 호전되서

지금은 약없이도 건강하게 잘먹고 잘지냅니다.

그럼 오늘의 정보는 여기까지 ~

다른 위장약이 궁금하시다면 ?

겔포스엠현탁액, 효능부터 성분까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