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뚱보집, 청주 껍데기 맛집(Feat.특수부위)

반응형

외식한끼 화갱입니다 ㅎㅅㅎ

오늘의 메뉴는 요즘 아주 핫한 돼지껍데기예요 !

청주에 핫한 껍데기 맛집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현재 율량동과 복대동, 최근에 산남동에도 생겼네요 !

저는 율량동과 복대동에 가봤는데요.

 

 

오늘 리뷰할 집은 율량점입니다.

다른 지점과 비교도 해보면서 리뷰할게요 !

그럼 껍데기먹으러 뚱보집으로 출발 ~

협찬도 광고도 아니고 직접 돈내고 먹었습니다.

영업시간 : 매일 17:00-02:00

참고로 주차는 가게 앞 3대 정도고 나머지는 주변에 알아서...ㅠㅠ

뚱보집

우선 뚱보집 기본찬이예요 !

소스는 콩가루, 소금, 그리고 빨간 소스 3가지구요.

마늘, 고추, 쌈장, 장아찌, 김치, 쌈무 등

껍데기와 곁들이면 좋은 밑반찬이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빨간소스 -> 콩가루 묻혀먹는게 최고 !

뚱보집

그리고 뚱보집의 시그니처 !

보통 우리가 아는 파절이인데 특이하게

계란 노른자가 한알 올라가있더라구요 ?

근데 이게 진짜 고소하면서 맛있더라구요 ~

그치만 리필하면 계란은 안나온다는점 ㅠㅠ

그래서 저는 추가할때 남은 소스에 파만 추가해요 ㅋㅋ

자~ 드디어 뚱보집 껍데기가 나왔어요 !

영상에서처럼 직원분이 오셔서 직접 구워주시고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신답니다 ㅎㅎ

두둠한 껍데기를 앞뒤로 꾹꾹 눌러서 

벌집모양이 생기도록 구워주십니다 +_+

뚱보집

껍데기로는 배가 안찰거 같아서...

모듬구이도 하나 추가해서 먹었어욬ㅋㅋ

뚱보집이 껍데기말고도 특수부위가 맛있더라구요

 

 

이건 오겹살이예요. 껍데기까지 붙어있어서 존맛 !

뚱보집 껍데기는 구워서 불판 가장자리에 놓아주시는데

원하는 만큼 구워서 먹으면 됩니다.

너무 안쪽에서 익히면 튈 수 있어서 바깥에서 구우라고 하시네요.

뚱보집

이건 뚱보집에서 처음 본 꼬들살입니다.

꼬들살은 돼지 뒷목살이라고 하는데 식감이 딱

꼬들꼬들해서 이름이랑 찰떡이예요.

뚱보집

이 외에도 모소리살(항정살의 사투리라고 하네요)과

가오리살(등심과 껍데기 사이의 부위) 등등

뚱보집에는 다양한 특수부위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식사메뉴에는 된장짜글이, 냉면, 계란찜 등이 있는데

각 메뉴를 방문할 때 마다 먹어봐도...

역시 껍데기랑 고기만 먹게 되더라구요 ㅋㅋ

뚱보집은 그냥 고기만 파야되나봐요ㅋㅋ

아 ! 그리고 환타 파인애플맛이 있어서 넘 좋아요 ㅎㅎ

 

 

뚱보집 총평 : 껍데기가 두툼해서 씹는 식감이 좋고

말랑하게 먹는 파와 바삭하게 먹는 파 둘다 만족할 수 있는 집 !

특수부위도 누린내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고

곁들이는 밑반찬의 퀄리티도 나쁘지 않은편이예요.

다만, 식사메뉴는 기대이하여서 더 안시켜먹게되고

껍데기만 구워주고 나머지는 셀프시스템이니 참고하세요. 

* 율량점과 복대점을 비교하자면 율량점이 모든 면에서 우수합니다.

복대점은 오픈한 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이유는 알 수 없으나

껍데기의 맛, 고기의 질도 율량점이랑은 크게 차이가 났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이 유독 그랬을 지도 모르나 저는 율량점만 계속 가게 되더라구요.

집에서 더 멀리 위치해있지만 한 번 방문하면 5만원 정도 먹게 되는데

이왕 먹는거 맛있는 집에서 먹고 싶어지더라구요 ㅠㅠ

뚱보집 한줄평 : 삼겹살이 지겨울때 생각나는 맛집


오늘 저녁, 뚱보집에서 껍데기 한판 어떠세요 ?

다음 한끼에서 만나요 *_* 


청주 다른 껍데기집과 비교하고 싶으신가요?

인계동 껍데기, 청주상륙 !! (feat. 뚱보집 비교)


뚱보집 율랑점 위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