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인천이음카드 신청, 3가지만 알고가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화갱입니다. ㅎㅅㅎ

인천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꼭 들어봤을법한 카드가 있습니다. 바로 인천이음카드인데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혜택을 받고 있는데 굳이 발급을 받아야하나? 기존의 카드나 현금영수증이랑 크게 차이가 없을거 같은데? 생각하셨던 분들도 있을텐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천이음카드를 발급받아야하는 이유와 신청방법 및 혜택까지 ! 오늘 인천이음카드 신청에 대한 모든것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인천이음카드란?

 

먼저 인천이음카드를 신청하기전에 이음카드라는게 어떤건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인천이음카드는 2019년 1월부터 인천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발급한 모바일앱과 선불카드입니다. 이음이란 의미는 인천시민들과 전자상품권이 서로 연계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의 교두보 역할을 하는 플랫폼을 뜻합니다. 여기서 e는 전자상품권을 의미하는 electron(전자), 지역경제 활성화를 의미하는 economy(경제), 환경도시를 지향하는 eco(환경)의 의미를 함축하고 있습니다.

 

인천 이음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가맹점포는 인천지역의 99.8%인 17만 5천개입니다. 백화점 및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등 0.2%인 300여개의 점포를 제외하고는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인천에 거주하지 않아도 인천내에서 소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입하고 발급가능합니다. 인천의 거의 모든 점포가 해당되니 이쯤되면 안만드는게 더 이상할 정도입니다.

 

  인천이음카드 혜택은?

 

신용카드든 체크카드든 가장 중요한게 바로 혜택부분이죠. 연회비를 내면서까지 카드를 사용하는데는 다 그만한 할인혜택을 받아보기 떄문인데요. 아무리 연회비가 없고 인천경제활성화를 위한 취지가 좋다고 하지만 혜택이 별로라면 굳이 갈아탈 이유가 없습니다. 그럼 인천이음카드가 내세울만한 혜택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인천 전역 어디서나 최소 3% 캐시백 !

인천이음카드 참조

인천이음카드는 국비의 지원을 받아 캐시백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2019년 10월-12월까지 가장 최신 캐시백정보입니다. 30만원 이하 결제시 인천시 전체와 미추홀구는 3%, 서구는 7%, 연수구는 10%이고 11월부터는 30만원 초과시에는 혜택이 전혀 없습니다. 추측에 따르면 연말이 되고 인천시의 재정상황에 따라 캐시백율이 낮아졌다고 하기도 하고 2020년 월초에는 다시 상승세를 탈 수도 있다고 하니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그래도 가장 낮은 캐시백이 3%인건 다른 카드들과 비교해도 뒤떨어지지 않는 혜택입니다.

 

2. 연말정산 30%,전통시장 40% 소득공제 !

인천이음카드는 사용시 캐시백과 더불어 연말정산에서도 기본 30%, 전통시장은 40% 소득공제항목에 해당되어 직불카드와 동일한 혜택이 있습니다. 캐시백은 신용카드처럼, 연말정산은 체크카드처럼 받으니 일석이조입니다. 연말정산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인천이음카드 앱에서 전체메뉴->소득공제신청에서 신청해주면 되고 국세청사이트를 통해서도 확인가능합니다.

 

 

3. 혜택+ 가맹점 최대 7% 현장할인 !

인천이음카드 앱에서 혜택+ 가맹점을 확인하고 현장에서 결제시 기존의 개시백혜택과 최대 7%의 현장할인혜택을 동시에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배달의민족이다 요기요다 하는 음식배달 어플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인천이음카드 앱에서도 전화주문이 가능한 가맹점에서 음식배달을 전화주문하면 혜택+ 소비자는 가맹점 대상 최대 7%의 현장할인, 음식배달수수료 무료의 혜택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인천이음카드 신청방법은?

 

이제 혜택까지 알고나니 얼른 신청하고 싶어집니다. 인천이음카드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신청부터 사용까지 5단계면 가능하니 아래 설명을 보고 그대로 따라오시면 됩니다.

 

1. 앱스토어에서 인천이음카드를 검색하고 노란색 인천이음카드를 설치합니다.
2. 순서에 따라 회원가입 후 발급받을 카드를 고릅니다. 4가지의 디자인이 있습니다.
3. 주소를 입력하고 신청일 이후 7일 이내에 우편으로 도착합니다.
4. 카드가 도착하면 후면 바코드를 카메라로 인식 또는 숫자입력 후 사용할 계좌를 입력합니다.
5. 계좌가 연결되었으면 인천이음카드에 충전하여 사용하면 끝 !

오늘은 인천이음카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인천에 거주하거나 인천을 자주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연회비도 없고 캐시백도 되고 연말정산까지 되는 카드를 굳이 발급받지 않을 이유가 없어보입니다. 캐시백도 받고 인천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도 하고 이제 인천이음카드로 결제하는건 어떨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