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아시나요? 네이버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블로그 글에서 보셨을텐데요. 웬만한 블로그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블로그 광고입니다. 예전에는 블로그 본문 아래쪽에 파워링크 광고만을 다뤘는데 최근에 블로그 글 내용의 양에 따라 본문 아래쪽에 본문 광고가 하나 더 생기고 이제는 본문 중간에도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가 삽입되어 그 숫자가 꽤 많아졌습니다. 그에 따라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대한 블로거분들의 관심 또한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신청, 조건, 고수익꿀팁까지 최신정보로 업데이트하여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더불어 제가 직접 경험한 네이버 애드포스트 고수익 꿀팁도 같이 정리했으니 애드포스트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
-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
-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
현재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은 네이버 애드포스트 공식 고객센터에서는 공식적으로 언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네이버 블로거분들과 저의 경험으로 미루어 추측하는 비공식적인 승인 조건이 많이 퍼져있는 상태입니다. 추측근거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미디어 보류시 메일로 안내하는데 여기서는 꽤 디테일한 승인 조건을 알려주는 편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공식 고객센터에 보면 공통적으로 운영기간, 방문자수(UV), 페이지뷰(PV), 게시글수 등이 광고매체로써 품질을 최소한으로 보장할 수 있어야 검수통과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약 11월에 보류되었을 경우 다음달인 12월에 미달 조건을 채우고 다시 재신청하면 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3가지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 네이버 블로그 개설 후 최소 90일 경과
메인블로그로 운영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대부분 2-3개의 서브블로그도 같이 운영하는 경우나 이제 막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가장 먼저 채워야 하는 조건입니다. 네이버 아이디 개설이 아닌 네이버 블로그 개설 후 90일인 약 3개월이 지난 후 입니다. 가장 먼저 이 조건을 충족하면서 글을 쓰면 되겠습니다.
두번째, 전체 공개글 수 50개 이상
네이버 애드포스트 자체가 광고를 기반한 수익창출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많은 페이지에 노출되는게 광고주 입장에서는 좋겠죠? 이웃공개나 비공개가 아닌 누구나 볼 수 있는 전체공개글이 50개가 되어야 합니다. 단순한 일상글도 좋겠지만 본인이 직접 구매한 제품후기나 맛집, 할인정보 등이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고 주식, 부동산 등 경제관련 글들이 단가가 높은 광고가 많이 붙습니다.
같은 클릭이라도 단가에서 차이가 있으니 한번 클릭으로 50원짜리도 있고 3000원짜리도 있으니 이왕 글을 쓴다면 3000원 단가인게 좋겠죠? 만약 내가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고 아이폰 관련 글을 포스팅해서 누군가 글을 본다면 아이폰 악세사리나 아이폰 구매로 이어지는 방식입니다. 여기서 악세사리보다는 아이폰 구매클릭이 광고당 단가가 높은 편에 속합니다.
세번째, 방문자수(UV) 또는 페이지뷰(PV)가 일 100회 이상
네이버 애드포스트뿐만 아니라 블로그 지수에도 영향을 미치는 방문자수와 페이지뷰입니다. 하루 100회 이상이지만 평균적으로 100 내외를 지켜주면 됩니다. 초기에 블로그를 시작하는 경우 하루 100명의 방문자수는 실질적으로 힘든 경우가 많지만 처음 시작하는 블로그는 네이버로직이 밀어주기 때문에 초창기 글은 광고성보다는 진정성있는 정성글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한번 상단에 노출되는 좋은 글은 잘 내려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방문자수보다 노출이 더 중요하게 생각된다면 키워드 검색을 통해 검색량은 많고 포스팅수는 적은 황금키워드를 찾아내야 합니다. 맛집글이라면 해당 지역광고가 붙어서 관심분야라면 한번쯤 클릭하게 하고 최근 핫한 아이템이 스팀에어프라이어인데 그에 관한 글을 작성한다면 스팀에어프라이어 구매를 유도하도록 에어프라이어 광고가 붙는 구조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
네이버 애드포스트 최소 조건을 충족했다면 신청을 해봅시다. 검색창에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검색하고 애드포스트 사이트로 들어가면 애드포스트 시작하기 버튼이 나오고 이메일과 핸드폰 인증을 거쳐 본인 명의의 은행계좌 정보를 등록하면 애드포스트 가입이 완료되고 나의 블로그 주제와 맞는 선호주제를 선택 후 영업일기준 최대 5일정도가 지나면 미디어 상태는 검수 현황에 따라 보류, 반려, 승인으로 해당 내용이 메일로 도착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정상적으로 승인되었을 경우 위와 같은 메일이 도착하고 미디어가 등록된 시간부터 네이버 블로그에 광고가 게재됩니다. 보통 자동광고로 설정해 블로그 중단, 하단 등 위치설정만 해주면 번거롭지 않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 1회는 블로그 개설일이 충족되지 않아 반려되고 두번째만에 승인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애드센스보다 승인받는 조건과 절차, 광고게재 등이 수월한 듯 합니다. 특히 제휴마케팅을 처음 시작하신다면 네이버블로그가 쉬운 편이라 시작하기에 난이도가 적절한 듯 보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블로그를 시작한 2020년 2월부터 2020년 7월까지의 수익그래프입니다. 2020년 2월에는 애드포스트를 신청해서 1번 보류된 기간이라 수익이 없고 2020년 3월부터 수익이 창출되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과 같이 블로그 초반에는 정성글로 작성하고 외부링크를 최소화해 양질의 글을 작성하니 네이버로직이 상단쪽에 노출해줘서 수익이 꽤 나오다가 잠시 방심하고 외부링크 및 광고성 글을 작성하다보니 바로 4월 수익에서 티가 나더라구요. 이후 다시 정신차리고 양질의 정보성 글과 키워드 노출 및 네이버 메인 선정 등으로 수익이 쭉쭉 상승세를 타게 되었습니다.
2020년 12월 현재 네이버 애드포스트 총 수익금은 242,138원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은 5만원 이상시 계좌로 바로 받아볼 수 있고 5만원 미만시 네이버페이를 통해 적립하는 방식입니다. 물론 네이버 페이에서 인출하면 본인 계좌로 송금되기 때문에 현금으로 받을수는 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지급일은 매달 1일이었지만 최근 네이버 애드포스트에서 지급일을 변경하고 신청 및 지급방식도 약간의 차이가 있어 이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겠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처음 시작할때는 낯설고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개인용도로 사용하는 블로그, 광고성으로 사용하는 블로그, 사업용으로 사용하는 블로그 모두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고액의 수익이 아니더라도 매달 치킨값, 커피값, 외식값 등 소소한 행복을 주는 수익으로 작용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더구나 글이 많으신 블로거분들이라면 네이버 애드포스트 잊지말고 신청하세요. 모두 애드포스트로 부자되시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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