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제주도 싸게 가는 방법, 항공권 예매부터 시작!

반응형

안녕하세요 화갱입니다. ㅎㅅㅎ

제주도를 비롯해서 요즘 놀러가기 딱 좋은 가을날씨입니다. 그렇지만 여행을 시작하려면 가장 먼저 해야하는 일이 항공권 예매입니다. 검색창에 항공권 특가, 혹은 땡처리 항공권 등을 검색해봐도 광고글이나 낚시글들이 많고 사이트에 접속해서 실제로 예약을 해보면 저렴하지 않은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진짜 특가인지 아닌지도 잘 모르겠고 비교해보면서 예매하고 싶은데 하는 생각이 들게 되죠. 그래서 오늘 항공권 예매를 쉽고 간단하면서도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직접 이번에 제주도를 가면서 예매한 경험을 토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항공권 특가 알림 어플리케이션 설치

 

제주도를 싸게 가는 방법에서 가장 먼저 해야하는 일이 스카이스캐너나 플레이윙즈같은 항공권 특가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일입니다. 앱스토어에서 항공권 특가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추천되어 목록에 나옵니다. 각자 원하는 어플을 핸드폰에 다운로드 후 항공권 특가알림 설정을 해두고 알림이 뜰때마다 확인하면서 원하는 국가, 원하는 가격이 나왔을때 예매를 합니다. 보통 넉넉한 기간을 두고 예매하기 때문에 6개월 전부터 일주일 전까지 다양한 날짜에 예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플레이윙즈를 사용하고 있고 알림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애플 앱스토어 혹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플레이윙즈를 검색해 다운로드 후 간단한 가입절차 후 로그인하면 초기 화면부터 특가딜 화면이 나오고 국내부터 해외까지 다양한 항공권이 나옵니다. 대한항공부터 아시아나, 진에어 등 유명 항공사부터 최근 취항한 에어서울 등 해외항공사까지 특가에 해당하는 정보는 모두 나오기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알람설정도 매우 간단한데요. 플레이윙즈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쪽에 특가딜-검색-예매후기-내정보-더보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내정보에 들어가면 나의 특가 알림설정이 있죠? 저기서 +버튼을 이용해 각자가 원하는 국가나 지역을 설정하면 거기에 해당하는 특가알림이 울립니다. 그외에도 선호항공사, 패키지, 프리미엄 상품 등 추가정보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거의 대부분의 나라를 설정했습니다. 갑자기 훅 떠나고 싶을때가 있을거라는 생각에 떠나고 싶은 나라들을 모두 설정했습니다.

 

  플레이윙즈 예매방법

 

그럼 플레이윙즈 항공권 특가알림을 설정 후 마음에 드는 특가를 발견했다면 예매를 해야겠죠? 예매방법 또한 알림설정만큼이나 아주 간단합니다. 그리고 플레이윙즈 항공권 특가알림의 또다른 좋은 점이 특가 몇시간 혹은 몇일 전에 알림을 주기 때문에 당장에 들어가서 예매하지 않고 예매하기전에 생각할 시간이 있다는 거예요. 실제로 특가가 시작되면 서버가 폭주하기 때문에 미리 알림을 확인하고 준비하면 더 쉽겠죠?

 

2019년 11월 12일 기준으로 제주도 가족여행 특가로 살펴보겠습니다. 에어서울 제주도 가족여행 특가로 오후 3시 오픈이고 답승기간도 11월부터 2020년 3월까지 넉넉합니다. 이렇게 마음에 드는 특가를 발견하면 주저하지 말고 예매사이트로 이동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예매사이트로 이동중입니다 문구와 함께 에어서울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되고 거기서 회원가입 후 날짜를 지정해 예매하면 끝 ! 아주 간단하죠 ? 그리고 플레이윙즈에서 제시한 가격인 27000원보다 더 저렴한 날짜와 시간대도 있으니 날짜를 잘 고르면 더 저렴하게 항공권 예매가 가능합니다.

 

 

  플레이윙즈 실제 예매후기

 

 

제가 이번에 다녀온 플레이윙즈 실제 예매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저는 플레이윙즈를 설치한 후 처음 여행지는 대만이었고 두번째로 제주도에 다녀왔습니다. 둘다 항공권 특가 알림으로 다녀온 여행이었고 플레이윙즈에 접속해 대만은 제주에어, 제주도는 에어서울 항공사를 이용했습니다. 여행을 떠날 때 항공권이 해결되면 다른 숙박이나 맛집을 알아보는 계획이 진행되니 항공권이 제일 중요하게 생각되더라구요.

제가 이번에 다녀온 플레이윙즈 특가는 에어서울 제주 타임세일 특가로 2020년 3월까지 예매가능한 봄에 유채꽃보러 제주도로 떠나도 좋은 예매일정이었습니다. 저는 가을 제주도를 느끼고 싶어서 11월에 다녀왔습니다. 10월에 예매해서 11월에 다녀왔으니 최근일정으로도 특가예매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플레이윙즈 항공권 특가알림으로 실행 후 에어서울 사이트로 이동 후 예매한 내역입니다. 2019년 10월 10일에 2019년 11월 6일부터 11월 9일까지 3박 4일 제주도 일정입니다. 출발과 도착 왕복 두사람 가격이 63000원입니다. 1인 왕복이 31500원이죠. 더 놀라운 건 돌아오는 9일 항공권 가격은 유류세 제외하고 4000원이라는 겁니다. 버스도 아니고 비행기로 제주도가는 가격인데 4000원이라니...정말 저렴하더라구요.

물론 플레이윙즈에서 제시하는 가격보다 비싼 비행기편도 있습니다. 골든시간대인 출발은 오전, 도착은 오후인 일정은 가격이 비싼편입니다. 저는 시간상 여유도 있었고 2박 3일같은 3박 4일 일정으로 다녀왔기 때문에 시간대를 자유롭게 조정해서 다녀왔습니다. 비행기 시간이 다른 사람들이 이용하는 시간이 아니다보니 렌트카도 저렴하고 길도 안막히고 사람도 적어 여행하기엔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플레이윙즈 등 항공권 특가알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제주도 싸게 가는 방법 중 첫번째인 항공권 예매부터 알아봤습니다. 추후 포스팅에 3일 렌트카 3만원대, 3박 숙박 10만원으로 해결 등 제주도를 저렴하지만 알차게 여행하는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정보는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