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롯데카드 LIKIT FUN (라이킷 펀) 카드고릴라 1위 이유가 뭘까 ?

반응형

 

우리가 흔히 신용카드를 발급할때 가장 먼저 은행이나 브랜드를 고르고 그 이후에는 카드사에서 가장 인기많은 카드를 먼저 확인하는게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카드사에서는 주력으로 하는 카드를 주로 밀어주게 되고 광고나 홍보용 카드가 많은데요. 오늘은 카드를 차트별로 관리해주는 사이트인 카드고릴라에서 꾸준히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롯데카드 LIKIT FUN 카드가 왜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지 혜택과 할인, 전월실적 등 꼼꼼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목차
- 롯데카드 LIKIT FUN 카드
- 커피, 영화 할인
- 대중교통, 이동통신 할인
- 소셜커머스 할인
- 카드 전월실적
- 한줄평

 

 

  롯데카드 LIKIT FUN 카드

 

체크카드, 신용카드 등 각종 카드 순위를 다루고 있는 고릴라 차트에서 2019년 1위부터 2020년 4월까지 꾸준히 1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롯데카드 LIKIT FUN 카드커피전문점과 영화관 최대 50% 할인,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 20% 할인 등 할인폭이 꽤 큰 편에 속하는 카드입니다. 거기다 연회비도 국내전용과 Master card 발급시 동일한 1만원으로 할인폭에 비해 연회비는 저렴한 편입니다. 은행이나 카드설계사를 통한 발급은 불가하고 Only 온라인 발급만 가능한 카드이므로 공식 홈페이지나 앱으로 신청가능합니다.

 

 

  커피, 영화 할인

 

 

가장 먼저 눈에 띄는 항목은 보통 신용카드에서 스타벅스 50% 할인은 자주 볼 수 있는 항목이지만 같은 롯데계열사인 엔제리너스까지 50% 할인을 해주는 커피전문점 할인서비스입니다. 스타벅스와 엔제리너스를 제외한 커피전문점도 30% 할인이 가능한 점도 좋네요. 커피 할인은 1일 1회, 월 1만원 한도내에서 제공되며 백화점이나 마트 내에 입점한 매장에서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세요. 스타벅스에서 tall 사이즈 아메리카노 기준으로 5번 정도 사먹을 수 있는 할인 혜택입니다.

 

 

영화 할인도 기본 CGV 할인과 함께 같은 계열사인 롯데시네마도 50% 결제일 할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영화관은 다른 브랜드는 적용되지 않고 CGV와 롯데시네마 두 곳만 할인 가능하며 현장결제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앱으로 결제한 부분만 적용됩니다. 기프티콘, 상품권 구매 등 영화 예매 이외의 결제항목은 할인적용이 되지 않으니 이점 참고하세요. 영화할인 서비스도 1일 1회, 월 1만원 한도 내에서 제공됩니다. 1인 기준 평일 2D 영화는 월 2회, 주말이나 프리미엄은 월 1회 관람 가능한 할인 혜택입니다.

 

 

 

  대중교통, 이동통신 할인

 

 

대중교통은 시내버스와 지하철 이용시 월 5천원 한도내에서 제공됩니다. 대부분의 신용카드가 그렇듯 시외버스와 고속버스는 적용되지 않지만 보통 10%의 할인 혜택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할인폭이 조금 증가한 20%인게 눈에 띄네요. 대중교통 이용금액 2만 5천원까지 할인이 적용되는 항목입니다. 

 

이동통신 할인 서비스는 3대 이동통신인 SKT, KT, LG U+ 최초 결제 접수 건 기준으로 월 5천원 한도내에서 제공되며 통신요금 자동이체 연결 건에 한해 할인되고 인터넷, TV 등 결합상품 결제건과 알뜰폰은 할인에서 제외되므로 이점 참고하세요. 이통통신 할인은 타 신용카드와 할인 혜택이 비슷한데 최초 결제 접수건만 적용되므로 처음 자동이체 연결할때 주의하셔야 할 듯 합니다. 실제 요금의 5만원까지 할인되는 항목입니다.

 

 

  소셜커머스 할인

 

 

마지막으로 온라인 쇼핑의 주를 이루고 있는 쿠팡, 티몬, 위메프 등 소셜커머스 결제일 5% 할인입니다. 1일 1회 할인 적용되고 월 5천원 한도 내에서 제공됩니다. 간편결제와 결제대행은 할인이 제공되지 않으므로 신용카드 결제로 해야 5% 할인됩니다. 커피전문점과 대중교통에서 할인 폭이 큰 편이라 소셜커머스 부분은 할인율이 낮은 편입니다. 10000원 결제시 500원 할인되는 정도로 실 결제금액 10만원까지 할인됩니다.

 

  카드 전월실적

 

 

롯데카드 LIKIT FUN 카드의 전월실적은 월 30만원 이상시 모든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할인서비스는 결제일에 맞춰 청구할인으로 적용되며 무이자 할부, 슬림 할부가 적용된 매출은 할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여기서 결제일 할인이 적용되는 매출은 실적으로 제외하고 지난 할부금액은 할부결제월에 실적으로 1회만 적용됩니다. 국세, 건강보험 등의 각종 공과금, 선불카드 충전이나 상품권 구매, 연회비, 이자, 각종 수수료, 대출서비스 등은 실적에서 제외됩니다. 타 신용카드와 전월실적에서 제외되는 부분이 비슷한 수준이고 할인 서비스를 받은 부분이 실적에서 제외되는 부분도 동일합니다.

 

 

신규로 카드를 발급하는 경우 최초발급월과 +1개월은 전월실적 상관없이 할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두달동안 전월실적 30만원을 고민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롯데카드 LIKIT FUN 카드 신규발급시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 서비스인 리볼빙 서비스를 선택하고 발급한 카드를 롯데카드 라이프에 앱카드로 50일 등록시 연회비 100% 캐시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한줄평

 

 

할인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신용카드와 비교해봤을때 할인폭이 약간 큰 편이고 롯데 계열사는 추가로 할인을 더 받는 부분이 있어 커피와 대중교통 항목 위주의 전월실적 30만원의 카드를 발급받으려는 분들께는 추천할만한 카드입니다.

 

  관련글

 

생활패턴에 따라 할인폭이 다른 카드 - 삼성 탭탭오카드 나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할인 혜택은?

 

대중교통말고 주유할인 - 신한 딥오일카드 주유할인 10%와 추가 할인까지 완벽정리

 

전월실적없는 카드 - 신한 딥드림 신용카드 적립 할인 혜택 한번에 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