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농협 라이언 체크카드 혜택 할인 총정리

반응형

 

우리는 흔히 신용카드보다 체크카드가 혜택이 적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회비를 지불하는 만큼 신용카드의 혜택이 체크카드보다 훨씬 좋을 것이다는 편견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편견을 깨줄 연회비없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농협 라이언 체크카드 혜택과 할인 항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농협 라이언 체크카드
- Dubble Cheezzz 혜택
- Triple Cheezzz 혜택
- Bonus Cheezzz 혜택
- 공항 라운지 서비스
- 전월실적/적립한도
- 한줄평

 

  농협 라이언 체크카드

 

농협 라이언 체크카드는 내 일상과 행복에 함께하는 카드일상생활에 주로 이용하는 커피, 편의점, 온라인쇼핑, 배달앱, 대중교통 적립행복한 생활에 이용하는 운동, 문화센터, 서점, 공연, 영화, 유튜브, 넷플릭스, 공항서비스 적립까지 폭넓은 적립 범위 혜택을 가지고 있는 카드입니다. 연회비도 국내와 국외 모두 0원으로 추가금없이 카드발급이 가능한 체크카드로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과 콜라보하여 출시하였습니다.

 

 

  Dubble Cheezzz 혜택

 

구분 대상업종 및 가맹점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사이렌오더포함), 투썸, 커피빈
편의점 CU, GS25
영화 관람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온라인쇼핑 G마켓, 11번가, 쿠팡, 티몬, 농협몰
배달앱 배달의 민족, 요기요

 

가장 먼저 일상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영역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0.5% 적립, 주말인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1% 적립혜택입니다. 커피전문점 영역은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3군데에서 최소사용금액의 제한없이 바로 적립되고 상품권 및 선불카드 충전과 앱결제는 제외됩니다. 편의점은 3대 편의점인 세븐일레븐을 제외한 CU, GS25 두군데만 적립가능합니다. 영화관람은 이용 빈도가 높은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세군데로 영역이 넓은 편이고 온/오프라인 결제건만 적립되고 매점과 예매대행은 적립불가입니다.

 

온라인쇼핑은 G마켓과 11번가 모두 가능하고 쿠팡, 티몬 등 소셜커머스 영역까지 넓은 범위로 적립됩니다. 위메프는 항목에 없네요. 그리고 눈에 띄는 항목인 배달앱 결제 적립입니다.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 모두 적립가능해서 별다른 할인쿠폰이 잘 없는 배달앱에서의 적립은 좋은 혜택으로 보입니다. Single Cheezzz와 Dubble Cheezzz 혜택은 전월실적 20만원 이상이면 모든 항목이 적립가능하니 보통 30만원 전월실적에 제공되는 항목들이 많이 있어서 눈여겨 볼만한 혜택들입니다.

 

 

  Triple Cheezzz 혜택

 

구분 대상업종 및 가맹점
교통 지하철, 시내/마을버스, 택시, SRT, KTX, 시외/고속버스, 쏘카
해외 해외일시불
자기계발 종합스포츠센터, 요가, 수용, 문화센터, 토익, 텝스, JPT, KPE
서점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도서
공연/전시 인터파크티켓
패션미용 미용업종, 올리브영, 랄라블라

 

Triple Cheezzz 영역은 앞서 소개한 일상생활영역과 문화생활 영역을 확대해 요일 관계없이 1.5% 적립되는 항목으로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시 혜택적용되고 카드 사용 다음달부터 조건을 충족시 제공됩니다. 다른 카드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혜택과 종류라 신규발급회원도 바로 사용할 수 없는 것 같네요.

 

신용카드를 포함한 카드사들에서 늘 제외되었던 SRT, KTX, 시외버스, 고속버스 항목에서 혜택이 있습니다. 자기계발 항목에서도 종합스포츠센터, 요가, 수영 등 문화센터 업종 모두 적용되고 어학시험도 영어뿐만 아니라 일본어 시험까지 적립가능하고 서점영역도 제한적이지 않고 웬만한 온/오프라인 서점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하나하나 따져서 적립/할인하는 카드에 비해 사용하기 수월해보입니다. 

 

 

  Bonus Cheezzz 혜택

 

 

Bonus Cheezzz 혜택은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시 제공되고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포함한 apple과 google로 매출이 발생한 모든 항목에서 결제금액의 5% 적립혜택입니다. 유튜브와 넷플릭스의 혜택이 포함되어 있는 카드는 지속적으로 출시중이지만 유료어플리케이션 적립 항목은 눈에 띄는 혜택입니다. 

 

  공항 라운지 서비스

 

공항 라운지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스카이허브라운지(동편/서편), 마티나라운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SPC라운지, 라운지L, 마티나라운지(일반)
김포/김해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국제선 청사)

 

체크카드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들었던 공항 라운지 서비스도 국제선에서 무료이용 가능합니다.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시 연 1회 제공으로 혜택이 잦은 편은 아니지만 체크카드 위주로 소비하시는 분들이나 공항을 자주 이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이용해 볼만한 혜택이 될 것 같습니다. 국제공항 라운지 무료이용 서비스도 신규회원은 카드 사용등록 다음달부터 실적 충족시에 이용가능합니다.

 

 

  전월실적/적립한도

 

 

Single, Double, Triple, Bonus Cheezzz 서비스 통합 적립한도는 월 3만원으로 0.5% 적립시 600만원, 1% 적립시 300만원, 1.5% 적립시 200만원, 5% 적립시 60만원의 실결제금액에 해당하는 적립한도라 초과하는 일은 쉽지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모든 항목에서 최소결제금액이나 제한횟수가 없어 적립범위는 물론 사용한도도 넓은 편이라 카드사용할때 혜택의 이것저것을 따져보는 다른 카드들에 비해 사용하기 수월합니다.

 

전월실적에 포함되지 않는 항목은 등록금, 교육비, 임대료, 국세와 공과금을 비롯한 세금, 4대보험, 관리비, 도시가스와 전기요금, 상품권 구매, 대출 및 수수료, 이자, 연회비, 포인트 사용금액으로 제외항목은 타 카드회사와 비슷하나 이동통신비용, 교통비는 항목에 없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한줄평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1% 적립까지는 월 20만원의 낮은 전월실적으로 넓은 범위의 적립 혜택이 제공되는 체크카드로 해외보다는 국내에서 주로 사용하는 체크카드로 적립혜택과 가맹점의 폭이 상당히 넓은 편이라 복잡하게 따지는 혜택보다는 넓고 얕은 혜택을 원하는 분들께 추천하는 카드입니다. 

 

  관련글

 

전월실적 아예 없는 카드 - 신한 딥드림 신용카드 적립 할인 혜택 한번에 정리

 

2030 청춘들의 위시카드 1위 -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할인 혜택 주의사항은?

 

실제 발급률 1위 카드 - 롯데카드 LIKIT FUN (라이킷 펀) 카드고릴라 1위 이유가 뭘까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