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신한 욜로카드 내맘대로 정하는 할인 YOLO 즐기기 꿀팁 !

반응형

 

과거 힘들게 일한만큼 어렵게 번 한달 월급은 절반 이상을 적금에 넣고 65세 퇴직까지 알뜰하게 모아 노년의 안정적이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던 것과 달리 요즘은 현재 지금 내가 하고 싶은 것들을 하고 원하는 것을 이루는 욜로(YOLO)족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신한에서 욜로족에 딱 맞는 카드가 있어 혜택 및 할인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 목차
- 신한 욜로카드
- YOLO 할인 혜택
- 모바일쿠폰
- 통합할인한도/전월실적
- 한줄요약

 

 

 

  신한 욜로카드

 

 

신한 욜로카드는 6개의 할인 선택처를 직접 골라 20%, 15%, 10%로 골라서 할인받을 수 있고 카드디자인 또한 일률적인 같은 디자인이 아닌 6가지의 색다른 디자인을 제시해 개인의 취향에 맞춰 카드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카드 할인과 더불어 분기별 스타벅스 쿠폰을 제공하여 추가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한 욜로카드 연회비는 국내용은 1만 5천원, 해외 VISA는 1만 8천원 선입니다.

 

 

 

  YOLO 할인 혜택

 

 

신한 욜로카드는 택시, 영화, 커피, 베이커리, 소셜커머스쇼핑, 편의점까지 총 6가지의 선택처에서 할인율을 선택해 20% 1개, 15% 2개, 10% 3개로 설정할 수 있고 모든 항목을 전부 할인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입니다. 서비스는 연 3회 변경 가능하고 1월부터 12월을 1년으로 기준합니다. 최소결제금액과 일일 결제빈도 등 제약사항이 없어 1000원이라도 결제하는 경우 바로 할인적용이 되는 점은 큰 강점입니다.

 

 

커피항목은 스타벅스와 커피빈에서 할인되고 상품권과 선불카드충전은 구입항목에서 제외됩니다. 편의점은 3대 편의점 GS25, 세븐일레븐, CU 세군데에서 할인됩니다. 소셜커머스는 티몬과 쿠팡, 영화는 CGV와 롯데시네마에서 웹사이트 및 앱 접속으로 결제하는 금액을 기준으로 할인이 적용됩니다. 택시이용요금, 베이커리는 파리바게트와 뚜레쥬르에서 결제한 금액을 기준으로 할인적용됩니다.

 

모든 항목이 이용금액 기준으로 월 합산 5만원까지 할인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편의점 할인을 20%로 설정한 경우 한달내내 편의점 할인만 받는다면 5만원까지 총 1만원까지 할인가능합니다. 통합 할인한도는 금액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으므로 아래에 다시 다루겠습니다. 전월 실적에서 제외되는 항목이 좀 달라서 꼼꼼하게 체크해봐야겠습니다.

 

 

신한 욜로카드의 디자인은 기본 디자인인 실버톤의 Re:Frame 카드와 275 Romantic price 2, 5, 6번 카드, Siwoo 여름향기, 함영훈의 그린핑크까지 모던한 디자인부터 귀여운 디자인, 자연적인 디자인까지 다양한 디자인의 카드로 소비자 개개인의 성향을 고려하였습니다. 카드 디자인을 설정하지 않을 시 기본 디자인으로 발급됩니다. 

 

 

카드발급을 선택하면 각각의 서비스 항목에서 원하는 할인한도의 선택지를 고르는 과정이 나옵니다. 여기서 20% 혜택 1가지, 15% 혜택 2가지, 10% 혜택 3가지를 선택해 총 6가지의 항목을 할인율만 다르게 적용받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자주 이용하는 빈도순으로 체크하면 좋을 듯 싶습니다.

 

 

  모바일쿠폰

 

 

신한카드 YOLO 카드로 분기별 일시불과 할부 누적 이용금액이 250만원 이상인 고객에 대하여 분기 익월 말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일괄 발송합니다. 이용금액은 거래일자 기준으로 1분기는 1월부터 3월, 2분기는 4월부터 6월, 3분기는 7월부터 9월, 4분기는 10월부터 12월까지 1년에 최대 4잔의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한달에 약 83만원 정도를 사용해야 해서 실질적으로 혜택을 보기는 어렵습니다만 큰 금액을 결제하는 경우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통합할인한도/전월실적

 

전월 이용금액(일시불+할부) 통합할인한도
30만원 이상 70만원 미만 7천원
7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1만 5천원
100만원 이상 150만원 미만 2만 5천원
150만원 이상 4만원

 

신한 욜로카드를 사용한 전월 일시불, 할부 사용액에 따라 할인한도가 차등 적용되고 교통카드 이용금액은 전전월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전월실적은 선불카드 충전, 카드대출, 연회비, 수수료, 이자, 할인서비스가 적용된 거래건을 제외한 모든항목이 실적에 포함되므로 이동통신요금, 대중교통이용요금, 관리비, 각종 공과금 등의 세금, 4대 보험, 보험금 등 기존의 신용카드 실적에서 제외되는 항목들을 적용한다면 월 30만원의 실적을 만드는 것이 어려운 일은 아닌 듯 합니다.

 

  한줄요약

 

전월 실적에 따라 할인율이 차등지급되는 점이 아쉬워 보일지도 모르지만 전월실적에 제외되는 항목이 다른 카드에 비해 상당히 적어 전월 실적을 채우기 쉬운 카드라 내가 원하는 항목을 원하는 만큼 할인 받기에 좋은 카드입니다.

 

  관련글

 

삼성카드 버전의 욜로카드 - 삼성 탭탭오카드 나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할인 혜택은?

 

국민카드 버전의 욜로카드 -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할인 혜택 주의사항은?

 

롯데카드 2030 발급률 1위 - 롯데카드 LIKIT FUN (라이킷 펀) 카드고릴라 1위 이유가 뭘까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