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인천 이음카드 종류 지역별 캐시백 총정리

반응형

 

정부에서 국가재난지원금을 전통시장과 소규모 매장에서 사용가능한 온누리상품권과 지역화폐 등으로 지원할 것을 공식 발표하였고 그에 따라 인천이음카드가 코로나19 사태에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20년 3월부터 지역별로 캐시백 적립률을 대폭 인상하는 방안을 제시했는데요. 인천 이음카드 종류와 지역별로 할인받을 수 있는 적립률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인천 이음카드
- 인천 이음카드 종류
- 인천 이음카드 발급방법
- 관련글

 

  인천 이음카드

 

 

인천 이음카드는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발급되는 지역화폐카드전국 최초로 시행한 인천시는 매년 물가상승과 지역경제의 절충을 통해 캐시백 적립률을 조정하여 운영중인데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소상공인의 매출저하와 소비자들의 경제활동 급감으로 최대 적립률인 10%로 상향 조정하여 시행중입니다. 인천 전역 어디서나 사용 즉시 캐시백되고 연말정산 소득공제도 가능해 인천시민이라면 여러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한시적으로 인천 전역에 10% 캐시백을 지급하고 있지만 지역별로 캐시백의 정도에 차이가 있으므로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곳을 위주로 발급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인천 이음카드 종류 -1

 

 

 

인천 이음카드 인천 통합형 카드입니다. 왼쪽부터 인천 e음 시그니처, 이음 classic, 인천 점박이물범 카드로

시그니처와 점박이물범카드는 교통카드와 비교통 카드 두 종류로 발급가능하고 이음 classic은 비교통카드로만 발급가능합니다. 인천 전지역에서 사용가능하고 기존 캐시백은 3%, 현재 인천 전지역은 50만원 이하는 10%의 캐시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천 이음카드 서구입니다. 서구는 서로e음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 카드로 핑크색은 비교통카드 하늘색은 교통카드형 이음카드로 인천 전지역에서 사용가능하고 서구지역의 기존 캐시백은 7%, 현재는 인천 전체 50만원 이하 10%로 동일한 캐시백입니다. 

 

 

 

인천 이음카드몰에서는 서구의 서로e음 카드의 유료디자인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동구리동동과 모던걸즈, 블랙컬러의 세종류가 있습니다. 하얀색 바탕의 동구리동동은 4000원으로 교통카드, 모던걸즈와 블랙은 5900원으로 교통카드가 탑재된 이음카드입니다. 색다른 디자인의 카드를 원하시면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인천 이음카드 종류 - 2

 

인천 이음카드 연수구입니다. 연수e음카드는 네이비컬러는 비교통카드, 연보라컬러는 교통카드가 탑재된 이음카드기존 캐시백은 10%, 현재에도 10%로 동일하게 가장 많은 캐시백이 적립되는 카드입니다. 연수구에 꼭 거주하지 않더라도 연수구에서 소비가 많은 분들이면 발급하기에 좋은 카드입니다.

 

 

 

연수e음카드도 이음카드몰에서 동구리동동과 모던걸즈 두가지 종류로 5900원에 교통카드기능을 탑재하여 구매가능합니다. 연수이음카드의 기본디자인은 다소 투박한 편이라 구매하는 카드에 눈길이 더 가게 되는군요. 친구들끼리 모던걸즈로 발급받아도 색다른 느낌으로 사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미추홀구 이음카드는 두가지 모두 하늘빛 컬러의 카드로 캐릭터가 들어간 카드가 교통카드로 출시되었습니다. 미추는 Meet you로 사용해 친밀감을 높인 어감을 살렸습니다. 미추홀구는 캐시백이 인천시 전체와 동일한 3%로 인천전체에서 사용한 카드와 미추홀구 카드 두가지 모두 발급 받아도 같은 캐시백으로 적용됩니다. 현재는 10%로 상향된 캐시백으로 적용됩니다.

 

 

 

미추홀구도 다른 구역과 마찬가지로 인천이음몰에서 민트빛의 동구리동동과 인디핑크계열의 모던걸즈 캐릭터의 카드가 교통카드 탑재형으로 59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무료발급카드로 사용하다가 자주 사용하는 지역의 카드를 추가로 발급하거나 분실한 경우 유료로 발급받아야하는데 기본 디자인은 4000원, 유료는 5900원이므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부평구와 계양구의 이음카드입니다. 지역별로 차이가 있던 서구, 미추홀구, 연수구와 달리 부평구와 계양구는 모두 비교통카드로 인천시와 동일한 혜택을 받는 카드이므로 교통카드가 필요한 경우 인천시 카드로 발급받는 것이 좋습니다. 유료 디자인의 카드는 아직까지 미출시 상태이고 현재는 무료발급카드 한종류만 있습니다. 현재 캐시백은 10%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인천 이음카드 발급방법

 

 

인천 이음카드 발급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앱스토어를 먼저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원하는 카드 디자인을 선택해 배송신청을 하면 최대 1주일 이내에 집으로 배송됩니다. 실물카드를 앱에 등록하고 충전하는 계좌를 설정 후 충전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 백화점, 기업형 슈퍼마켓, 택시를 제외한 인천 전역의 99% 매장에서 사용가능하므로 인천시에 거주한다면 하나쯤은 꼭 발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관련글

 

이음카드 신청전에 체크하기 - 인천이음카드 신청, 3가지만 알고가자

 

전월실적없는 적립형 신용카드 - 신한 딥드림 신용카드 적립 할인 혜택 한번에 정리

 

신용카드만큼 적립이 많은 체크카드 - 농협 라이언 체크카드 혜택 할인 총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