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인천이음카드 사용처 온라인 오프라인 총정리

반응형

경기지역화폐, 서울사랑상품권 등 각 지역마다 그 지역의 특성에 맞는 지역화폐를 발행해 소상공인의 매출증대와 소비자의 물가절약 등 지자체에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인천에는 인천이음카드를 발행해 현금으로 계산하는 상품권의 불편함을 줄이고 신용카드처럼 카드로 결제해서 캐시백을 받는 지역카드가 있습니다. 의외로 잘 모르는 인천이음카드 사용처,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한번에 정리해봤습니다.

 

 

* 목차
- 인천이음카드
- 인천이음카드 사용처 오프라인
- 인천이음카드 사용처 온라인
- 인천이음카드 발급방법
- 관련글

 

  인천이음카드

 

 

인천 이음카드는 인천 전역에서 사용되는 지역화폐카드사용즉시 캐시백 서비스를 이용해 소비절감의 효과가 있는 카드입니다. 각 지역별로 3-10%까지 캐시백의 차등이 있었으나 최근 코로나사태에 침체된 소비를 진작시키기 위해 인천 전지역에 10%의 동일한 캐시백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도록 상향조정되었습니다. 총선 이후 국가재난지원금도 지역화폐로 발행한다는 계획이 있어 재난지원금 발행전에 이음카드는 하나정도 발급받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인천이음카드 사용처 오프라인

 

 

인천 이음카드는 인천 전지역의 99.9%의 가맹점에서 즉시 캐시백으로 돌려받는 혜택이 있습니다. 대형마트나 백화점 등은 제외되고 나머지 모든 매장에서 캐시백이 적용됩니다. 여기에 추가로 혜택+ 가맹점에 등록된 곳에서 각 지역별 이음카드 사용시 추가 할인과 캐시백 추가환급이 가능합니다. 중구, 동구, 미추홀구, 연수구, 남동구, 부평구, 계양구, 서구, 강화군, 옹진군까지 넓은 범위의 혜택+ 가맹점이 있기 때문에 어디서든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그리고 최근 수수료문제로 논란이 되고 있는 배달의 민족 어플을 사용한 배달사용이 꺼려지고 있는 요즘 배달음식을 인천이음카드로 전화주문시 추가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 유용합니다. 롯데리아, 노랑통닭 등 브랜드 배달음식과 중국집, 수제버거 등 지역소상공인의 매장까지 폭넓게 할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인천이음카드 사용처 온라인

 

 

이외에도 인천이음카드 공식앱에서는 수수료없이 본인이 소유한 인천이음카드의 잔액을 타인에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 사이에서 인천이음카드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잔액이 부족하거나 서로의 잔액을 합쳐 결제하는 등의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인천 이음카드 사용처는 인천e몰입니다. 모바일앱에서 인천e몰에 접속하면 요즘 필수로 구매하고 있는 KF 마스크부터 유산균, 멀티비타민 등의 영양제와 생수, 휴지, 라면 등 마트에서 구매하는 제품들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최저가와 비교해도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고 있고 일반 제품들뿐만아니라 상품권, 항공권, 전자기기, 기프티콘까지 구매가능하고 인천시에서 추친하는 지역제품들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 쇼핑할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이음카드 발급방법

 

 

인천이음카드는 어플을 먼저 설치하고 본인이 원하는 지역카드를 선택해 배송받으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카드입니다. 각자 자주 소비하는 지역의 카드로 발급받으면 혜택+에서 추가로 할인받을 수도 있고 지역의 경제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하기 편한 어플 디자인과 설정으로 신용카드처럼 편리하게 사용가능합니다.

 

 

  관련글

 

 

인천이음카드 신청 전 확인할것 - 인천이음카드 신청, 3가지만 알고가자

 

인천이음카드 지역별 카드 - 인천 이음카드 종류 지역별 캐시백 총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