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신한 경차사랑카드 유류세 환급 혜택 총정리

반응형

 

대한민국에서 출퇴근할때와 시내운전에서 편리함과 경제성을 갖춘 경차, 최근 경차임에도 넉넉한 차공간감과 뛰어난 엔진구동으로 경차를 선택하는 분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자동차세와 자동차보험, 주차요금, 통행료 절감 등 경차를 타고다니면 혜택이 생각보다 쏠쏠한 편인데요. 오늘은 유류세환급 혜택이 있는 신한 경차사랑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류세 환급과 주유할인혜택, 실적할인까지 주유할땐 왜 경차사랑카드인지 알아보죠.

 

 

* 목차
- 신한 경차사랑카드
- 경차 유류세 환급
- 기타 할인 및 실적확인
- 한줄정리
- 관련글

 

 

  신한 경차사랑카드

 

 

신한 경차사랑카드는 GS칼텍스 전용 경차사랑카드와 전 주유소 경차사랑카드가 있습니다. 유류세 자동 환급과 전국 주유소와 충전소에서 리터당 80원 할인이 가장 큰 혜택이고 연회비는 국내와 국외 VISA 모두 무료입니다. 이외에도 기타 생활시설에서 할인되는 항목이 있으니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

 

 

경차사랑 유류세 환급은 2008년부터 1000cc 미만의 경차 이용자가 주유소와 충전소에서 유류를 구입할 경우 유류세의 일부를 환급해주는 제도로 경차사랑카드로 결제시에만 환급이 가능하고 따로 개별신청할 필요없이 경차사랑카드만 사용하면 바로 자동할인이 적용되는 제도입니다.

 

1가구 1차량이 경형승용차나 경형승합차인 경우에만 가능하고 경형화물차는 발급불가입니다. 단 1가구 1경영승용차와 1경형승합차 동시 소유의 경우에는 2대 모두 가능합니다. 레이, 모닝, 다마스, 스파크 등이 해당됩니다. 휘발유와 경유는 리터당 250원, LPG는 리터당 160원으로 연간 20만원 한도내에서 환급됩니다.

 

 

기준유가는 한국석유공사에서 공시하는 평균가격으로 계산해서 실제 주유소의 가격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유류결제대금 1회 최대 6만원, 1일 12만원까지 가능하고 1회 48리터 초과시 부정사용으로 인정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보통 경차에 3만원 주유시 20리터 정도가 채워지니 최대 5만원 정도로만 주유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리고 발급시 주의사항으로는 경차사랑카드는 카드 전면에 표기된 등록차량에만 주유해야하고 부정사용시 유류세 환수 및 가산세 추징 또는 지급중단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신청 명의자와 차량 명의자가 동일해야하고 경차 유류세 환급은 하나의 카드사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차량 명의나 번호 등이 변경될 경우에는 카드를 재발급받아야 유류세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할인 및 실적확인

 

전월실적 월 할인한도
30만원 이상 70만원 미만 1만원
7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1만 5천원
100만원 이상 2만원

 

리터당 80원 주유할인은 1일 2회와 1회 최대 5만원까지 할인가능하고 SK에너지 고시유가를 기준으로 주유량을 산정하여 할인하고 편의점, 병원/약국, 커피전문점 각각 1일 1회, 월 5회 승인기준금액 1회 1만원까지 청구할인됩니다. 주말 3대마트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일 1회 5만원까지 할인적용되며 토요일과 일요일에만 할인가능합니다. 30만원이상 월 1만원, 30만원 이상 70만원 미만은 월 1만 5천원, 70만원 이상은 월 2만원까지 할인됩니다. 실적에는 주유소, 대출, 지방세, 기프트카드와 선불카드 충전금액을 제외한 부분은 전월 실적으로 적용되며 신규발급은 카드사용 등록월과 +1개월까지 1만원 할인한도가 제공됩니다.

 

보험료 결제금액 할인금액 제공한도
2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 2만원 연 1회
30만원 이상 3만원

 

신한 경차사랑카드에만 적용되는 자동차보험 할인항목은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만 대상이 되고 보험료 1회 거래금액에서 인터넷, 모바일 채널로 가입시 적용되며 신용카드는 청구할인, 체크카드는 선택한 결제일에 캐시백되는 구조입니다. 자동차 유류세 환급과 더불어 보험료까지 할인을 받으면 연간 23만원정도의 할인헤택을 볼 수 있겠습니다.

 

  한줄정리

 

경차를 사용중인 모든 분들에게는 기타 할인 혜택을 생각하지 않더라도 휘발유 기준 리터당 250원의 유류세 환급 혜택을 안받을 이유가 없는 카드라 경차 운전자분들은 하나쯤은 꼭 발급받으시길 추천하고 전월실적의 제한폭도 아주 좁은 편이라 조금만 사용해도 금방 30만원의 전월실적이 채워지는 카드라 혜택받기가 수월해보입니다.

 

  관련글

 

주유할인 10% 받는 카드 - 신한 딥오일카드 주유할인 10%와 추가 할인까지 완벽정리

 

혜택의 범위가 다양한 카드 - 농협 라이언 체크카드 혜택 할인 총정리

 

전월실적 필요없는 카드 - 신한 딥드림 신용카드 적립 할인 혜택 한번에 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