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한끼

차돌박이 숙주볶음 초간단 레시피로 만들기

반응형

최근 백종원 레시피 또는 레시피로 유명한 차돌박이 숙주볶음 레시피에 관심이 높습니다.

 

특히 차돌박이의 기름진 맛과 숙주의 아삭한 식감이 일품인 한 그릇 요리인데요. 레시피가 간단한 반면 맛은 훌륭한 편이라 요즘 들어 자주 해 먹는 요리 중에 하나입니다.

 

차돌박이 숙주볶음 재료, 양념장, 칼로리, 레시피 등을 정리합니다.

 

차돌박이 숙주볶음 재료

 

차돌박이 숙주볶음 재료는 요리 제목 그대로 차돌박이와 숙주가 메인 재료입니다. 이 외에 색감을 내주기 위한 쪽파 또는 홍고추 등을 곁들이면 좋습니다. 2인분 기준으로 차돌박이 200g과 숙주 150g 정도가 필요합니다.

 

양파나 버섯 등의 재료는 되도록이면 지양하는 것이 좋은데 차돌박이 자체에 기름이 많고 숙주 자체에 수분이 많아 양파와 버섯 등 채수가 나오는 재료는 넣지 않고 최소한의 재료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돌박이 숙주볶음 양념장

 

차돌박이 숙주볶음은 차돌박이와 숙주가 메인 재료이기 때문에 양념장으로 나머지 간을 맞춰줘야 합니다. 차돌박이의 느끼함과 숙주의 싱거운 맛을 잡아줄 수 있는 양념장이 필요하죠.

 

차돌박이 숙주볶음 양념장은 2인분 기준으로 간장 1스푼, 굴소스 1스푼, 올리고당 1스푼, 후추 약간입니다. 다진마늘 1스푼은 차돌박이를 볶기 전에 들어가고 참기름 1/2스푼은 차돌박이 숙주볶음을 완성한 마지막에 들어갑니다. 

 

 

 

차돌박이 숙주볶음은 양념장이 들어가기 때문에 밥을 같이 넣어서 볶아주면 차돌박이 숙주볶음밥, 쌀국수를 넣어주면 차돌박이 숙주 볶음면 등으로 다양한 요리로도 변신 가능합니다.

 

차돌박이 숙주볶음 레시피

 

 

차돌박이 숙주볶음 레시피는 양념장을 다 만들고 재료손질을 마치면 볶는 순서만 잘 지켜주면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차돌박이 숙주볶음 레시피 기본은 2인분 기준이므로 1인분의 경우 모든 재료를 절반으로 줄여주면 됩니다.

 

  1. 차돌박이는 한입 크기로 썰어주고 숙주나물은 깨끗하게 씻어 먹기 좋은 크기인 2-3cm 정도로 썰어줍니다. 
  2. 달궈진 프라이팬에 다진마늘 1스푼을 넣고 약불에서 마늘향이 날 때까지 볶아줍니다.
  3. 여기에 차돌박이를 넣고 센불에서 핏기가 살짝 없어질 때까지 볶다가 양념장을 넣어줍니다.
  4. 차돌박이가 다 익으면 숙주를 넣고 센불에서 30초만 볶아주고 참기름 1/2스푼을 넣어 마무리합니다.
  5. 마지막에 그릇에 담았을 때 쪽파를 뿌려서 플레이팅을 완성합니다.

 

만약 차돌박이 숙주볶음밥이나 차돌박이 숙주 볶음면을 만드는 경우에는 3번 과정에서 차돌박이의 핏기가 살짝 남았을 때 밥 또는 면을 넣고 양념장을 같이 넣어 볶아주면 됩니다.

 

 

 

숙주나물을 넣고 오래 볶을 경우 숙주에 있던 수분이 흘러나와 볶음요리가 제대로 완성되기 어렵기 때문에 숙주나물은 꼭 조리 마지막에 30초만 살짝 볶아서 식감과 맛을 다 살려줘야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부대찌개 레시피 양념장의 비밀

에어프라이어 비빔밥 돌솥비빔밥처럼 바삭한 비밀

순두부 열라면 1인분 2인분 레시피 이게 진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