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한끼

에어프라이어 치킨, 통닭이 맛있을까 조각이 맛있을까 ?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튀김, 호빵 등등 에어프라이어로 해먹는 요리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 에어프라이어 치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에어프라이어 치킨은 한마리 통째로 튀기는 통닭과 조각으로 잘라서 튀기는 조각치킨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한마리 통닭과 조각치킨 둘 중에 어떤게 더 맛있는지 조리법은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 목차
- 에어프라이어
- 에어프라이어 치킨 통닭
- 에어프라이어 치킨 조각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는 200도가 넘는 고온을 에어프라이어 내부에 가둬둔채 공기를 순환시키는 팬을 빠르게 돌려 대기열의 형태로 음식을 익혀줍니다. 이때 음식의 지방과 기름은 아래쪽으로 빠지고 음식 겉면의 수분은 빼앗아 바삭한 식감을 살려주는 원리입니다. 특히나 치킨이나 삼겹살은 프라이팬에 조리하면 기름을 더 많이 흡수하는데 에어프라이어는 기름기는 줄여주고 바삭함은 그대로 살려주니 웰빙시대에 딱 맞는 조리기구가 아닐까 싶네요 !

 

  에어프라이어 치킨 통닭

 

 

 

 

집에서 조리한 에어프라이어 치킨 통닭입니다. 에어프라이기 치킨 통닭은 닭한마리를 자르지 않고 통째로 조리해서 옛날 시장통닭과 같은 비주얼의 치킨입니다. 특히 껍데기가 아주아주 바삭해서 좋습니다. 조리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1. 마트나 시장에서 닭을 구매 후 꼬리와 기름을 잘라준다.

2. 우유에 닭을 30분 정도 담가 비린내를 제거한다.

3. 흐르는 물에 한번 헹궈내고 가슴살과 다리살에 칼집을 내준다.

4.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소금&후추를 뿌린후 180도 15-20분씩 3번 돌린다.

5. 마지막 조리때 통마늘이나 양파 등을 넣고 익혀주면 완성 !

 

 

  에어프라이어 치킨 조각

 

 

 

 

집에서 조리한 에어프라이어 치킨 조각입니다. 통닭 한마리로 튀겨내기 작은 에어프라이어이거나 조리 후 조각내어 먹기가 불편하다고 느끼는 경우 조각치킨으로 조리 가능합니다. 닭볶음탕용 치킨이나 한마리닭을 사서 자른 후 다음 조리과정을 거쳐 완성합니다.

 

1. 닭볶음탕용 닭이나 한마리닭을 먹기좋게 자른다.

2. 흐르는물에 세척 후 우유에 담가 비린내를 제거한다.

3. 다리살과 가슴살에 칼집을 내어준다.

4. 에어프라이어에 1/2마리 넣고 180도에 15-20분 두번 굽는다.

5. 같은 과정으로 2번 반복하면 한마리 치킨 완성 !

 

 

에어프라이어 치킨 만들기, 어떠셨나요 ? 한마리 통닭과 조각 치킨 두가지를 다 해먹어 본 저의 선택은 한마리통닭입니다. 조각치킨은 아무래도 수분이 많이 날아가서 퍽퍽함이 있었는데 한마리 통닭은 통째로 조리하다보니 속은 촉촉함이 유지되더라구요. 이제 야식이나 식사로 먹는 치킨도 배달보다 집에서 조리해 기름기는 쫙빼고 담백함과 바삭함만 담아 한상 차려보는건 어떨까요 ?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