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청주 사색말차, 사색에 빠지기 좋은 카페

반응형

안녕하세요 화갱입니다. ㅎㅅㅎ

가끔 크고 시끌벅적한 카페에서 마시는 커피보다

작지만 조용한 혼자만의 생각에 빠지기 좋은,

사색에 빠지고 싶은 그런날이 있어요.

커피보다는 깔끔한 음료가 땡기는 그런날이요.

 

 

최근 청주 사창동에 생긴 사색말차에 다녀왔습니다.

성안길로 운전하던 중에 우연히 발견한 녹색 간판,

무작정 차를 돌려 바로 방문했어요.

뭔가에 이끌리듯 들어간 사색말차,

 리뷰해볼게요.

 

광고도 협찬도 아니고 직접 먹은 리뷰입니다.

 

청주 사색말차 외관입니다.

운전중에도 시선을 강탈하는 초록색 네온사인이예요.

매장의 규모는 작지만

충분히 앉아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20좌석의 의자와 5개의 테이블

외관은 오래된 느낌이지만

내부는 리모델링 후 깔끔해보입니다.


청주 사색말차 영업시간

평일 11:00-21:00

주말 11:00-20:00

주차는 가게 앞 1대 가능하고

저는 저녁에 방문해서 바로 옆건물의

티스테이션에 주차했어요.

낮에는 주차가 힘들어보입니다.

 

청주 사색말차 매장 내부입니다.

말차를 메인으로 내놓은 가게답게

매장을 들어서자마자 다도세트가 있어요.

처음엔 인테리어 소품인가? 했는데

말차메뉴를 주문하니 직접 사용하시더라구요.

 

 

매장이 협소하다 생각하고 들어섰는데

테이블도 널찍하고 의자도 편안하고

거울이 여기저기 걸려있어서 넓어보이는 효과까지

세심한 인테리어에 또 한번 놀랐답니다.

 

청주 사색말차 메뉴입니다.

저기 보이는 남자분이 사장님 캐리커처인가봐요.

메뉴는 말차뿐만 아니라 커피, 에이드, 스무디 등

말차를 못먹어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가장 기대되는 말차메뉴 !

1단계부터 4단계까지 설정되어 있는 단계

4단계로 올라갈수록 단맛은 적고

말차맛이 많이 나는 단계예요.

 

 

저희는 고민없이 4단계 사색말차라떼와

커피도 맛보고 싶어서 사색슈페너 추가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가격이 너무 착해요 !

여기에 학생할인도 있으니 진짜 천사같은 가격...

요즘 아메리카노 3500원하는데가 잘없는데 진짜 감동 !

 

 

카운터 바로옆에 디저트류도 준비되어 있어요.

저희는 저녁 7시쯤 방문해서

푸딩은 품절이라 맛볼 수 없었고

대신 말차가토 쇼콜라로 주문했어요.

병음료도 준비되어 있고 진짜 메뉴가 다양하더라구요.

다음번엔 꼭 푸딩을 맛보고 싶네요.

 

 

 

사장님 혼자서 음료를 만드시기도 하고

말차우려내는데 시간이 걸려서

메뉴가 나오는데까지는 시간이 좀 걸려요.

그동안 여기저기 사진찍고 셀카찍고 !

사색말차가 찍힌 잔에 이쁘게 담겨나오는 음료와

접시에 디저트와 크림으로 데코까지

하나하나 신경쓰신게 너무 감사했어요.


우선 말차라떼는 진짜 흠잡을데가 없어요.

4단계라 좀 씁쓸할거 같았는데 왠일...

너무 부드럽고 깔끔한 녹차맛이었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너무 맛있게 먹었답니다.

 

사색슈페너는 휘핑크림이 말차크림이었는데

쫀뜩함이 말할 것도 없어요 진짜

원두도 살짝 신맛나는 원두인데

깔끔하고 휘핑이랑 같이 마시니까

부드러운 목넘김에 커피씁쓸함이 잘어울려요.

 

 

디저트인 말차가토 쇼콜라는 좀 실망했어요.

음료가 너무 맛있어서 그런것도 있지만

저기 녹색으로 보이는 말차 쇼콜라만 맛있고

빵은 퍽퍽함이 느껴져서 남겼어요.

 

 

컵 코스터가 너무 이쁘지 않나요 ?

'우리는 가끔 사색의 시간이 필요해요.'

문구도 이쁘고 질감도 좋아서

컵코스터로 안쓰고 계속 쳐다보게 되더라구요.

 

냅킨하나에도 사색을 강조하는 이 카페...

진짜 조용한 낮에 와서 사색에 빠지고 싶은 곳이었어요.

 

음료 한잔을 다 마실때까지

다른 생각안하고 말차에만 집중해서

다른 생각없이 힐링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재방문 의사 300%입니다.

 

 

사색에 빠지기 좋고

말차를 느끼기 좋고

감성에 빠지기 좋은

사색말차 어떠세요 ?


청주 사색말차 위치입니다.

청주 다른 카페가 궁금하시다면 ?

 

카미나르137, 청주 노트북하기 좋은 카페

안녕하세요 ~ 화갱입니다 ㅎㅅㅎ 오늘 외식은 노트북하러 카페갔다가 브런치먹고 반해버린 청주 카미나르137입니다. 매장 자체도 엄청 넓고 쾌적하고 노트북하기 딱이더라구요 ! 살짝 외곽느낌이라 드라이브도 하..

gaeng2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