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한끼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한줄킥으로 완벽하게 !

반응형

 

 

안녕하세요 ~ 두리한끼 화갱입니다 ㅎㅅㅎ

오늘은 김치를 활용한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입니다 !

그리고 마지막에 한줄킥까지 더해진 황금레시피입니다

간단하고 맛있는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알아볼까요 ?

우선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를 위한 재료 !

<김치, 마늘, 양파, 피망>

저는 파가 없어서 마늘로 대체했어요~

이것 외에도 당근 등 자투리채소도 넣으면 좋아요 !

하지만 버섯은 수분이 생겨서 볶음밥엔 비추합니다~

여기에 베이컨이나 모짜렐라 치즈를 추가해도 좋아요 

여러분, 볶음밥에 치즈는 사랑입니다♥

매콤하게 드시고 싶다면 고춧가루 추가도 황금레시피죠

이제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시작합니다 !

2인분 기준으로 마늘은 5알 정도면 충분해요.

마늘은 잘게 썰어서 약불에 마늘향이 날때까지 볶아줍니다.

파로 하셔도 상관없지만 전 파가 없어서 마늘기름으로 대체했어요.


 

 

② 마늘이 갈색빛을 띄고 향이 올라오면 베이컨을 넣고 볶아줍니다.

전 베이컨 많은게 좋아서 한팩 다 넣었어요 ㅎㅎ

기호에 따라 크리스피하게 볶으셔도 되요.

③ 중불에 양파, 피망, 김치를 넣고 중불에 볶아줍니다.

여기선 약불에 볶으면 야채수분이 나와서 질척해지더라구요 ~_~

이제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중간까지 왔습니다 ~~

여기서 김치국물 넣으시는 분들도 있지만 전 고슬고슬한게 좋아서 김치만 넣었습니다 !

④ 밥을 넣고 재료가 충분히 어우러질때까지 중불에서 볶아줍니다.

여기서 한줄킥 추가해서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의 완성

 

 

♣한줄킥 : 김치볶음밥 완성 직전에 센불에서 눌은듯이 볶아줍니다.

다 먹을때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고 눌은 부분은 바삭해서 식감도 굳굳!


⑤ 치즈 올려서 뚜껑덮고 약불에서 녹을때까지만 기다리면 끝 !

웍 째로 밥상에 올리면 오늘의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완성입니다 !

치즈가 없으면 계란프라이 하나 해서 올려먹어도 굳굳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아주 간단하죠 ?

그럼 다음 도마한끼에서 맛있게 만나요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