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한끼

알리오올리오 만드는법, 자취생 간단요리

반응형

 

>

 

안녕하세요 ~ 화갱입니다 ㅎㅅㅎ

오늘은 아주 아주 간단한 알리오올리오 만드는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는 알리오올리오 파스타를 워낙 좋아해서 생각날때마다 자주 해먹기도 하고

한끼 간단하게 휘릭 먹고싶을때 해먹는 1순위랍니다.

오늘은 마지막에 한줄킥이 있으니까 읽어보시고 꼭 참고해서 만들어보세요 !

그럼 알리오올리오 만드는법 시작합니다 ~

먼저 알리오올리오 만드는법의 기본 ! 재료준비 입니다

재료는 <마늘, 올리브유, 파스타면> 3개가 끝 !

올리브유는 엑스트라 버진이 향이 좋아서 전 이걸로 !

파스타면은 어떤 브랜드든 상관없지만 저는 청정원이 제일 면이 탱글한거같아서 이걸로만 사먹어지더라구요 ~

개인적으로 퀵파스타는 올리브파스타보단 소스가 있는 파스타에 추천드려요.

파스타면은 2인분 기준으로 500원 동전크기면 되고

마늘은 10-15알 정도면 충분하지만 기호에 따라 더 넣으셔도 되요. 

전 마늘 성애라자 화면에 보이는 것 보다 2배로 더 넣었어요.ㅎㅎ

만들고 남은 파스타면은 노브랜드 파스타 통을 재활용해서 보관했어요 ~

 

 

노브랜드 파스타면은 가격대비 저렴하고 양이 많았지만 면 자체는 그냥 그랬는데 

통이 파스타면 보관하기에 딱 괜찮아서 구매했다는...ㅋ

이제 본격적인 알리오올리오 만드는법입니다!

웍에 물을 3/4 채우고 센불에서 끓으면 면을 넣어 약 8분 정도 삶아줍니다.

여기서 저는 볶을때 소금간을 할거라서 여기선 패스 !

파스타면 봉지에는 12분 삶으라고 되어있는데

저는 탱글한 면을 좋아해서 좀 적게 삶았어요 ~

삶아진 면은 잠시 볼에 둡니다.

이때 올리브유를 뿌려주면 면끼리 들러붙음이 덜해요 !

그치만 전 설거지에 기름이 많아져서 패스...ㅇㅅㅇ

벌써 알리오올리오 만드는법 중간까지 왔네요. 너무 간단 !

 

 

면을 삶은 웍에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약불에서 편으로 썬 마늘을 은근하게 익혀줍니다.

갈색빛 도는 마늘이 절반정도 넘으면 면을 넣고 중불에 휘리릭 볶아줍니다.

그리고 여기서 소금+후추를 뿌려줍니다.

면삶을때 간을 전혀 안했기 때문에 여기서 넉넉하게 하셔도 안짜요 ~_~

아 ! 그리고 이 단계에서 면수를 넣는 레시피도 있는데 

저는 올리브파스타엔 국물없는게 좋아서 면수는 패스합니다.

면을 8분만 삶아서 면수라고 하기에도 국물맛이....ㅋㅋ

그릇에 이쁘게 옮겨담으면 완성 !

알리오올리오 만드는법에서 가장 중요한 마지막 !

올리브유는 발열점이 낮아서 프라이팬 그대로 먹는건 비추합니다 ㅠ^ㅠ

자취하면 설거지가 가장 귀찮지만 알리오올리오는 꼭 접시에 덜어서 드세요~

♣한줄킥 : 완성된 알리오올리오에 올리브유를 한바퀴 둘러줍니다.

 

 

발열된 올리브유에는 향이 적어서 마지막에 한바퀴 둘러주면 올리브유 풍미가 !!!

꼭 마지막에 둘러서 먹어보세요 ~

알리오올리오 만드는법 간단한데 맛있는 한끼죠 ?

그럼 다음 도마한끼에서 맛있게 만나요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