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한끼

오뚜기 고형카레로 맛있는 카레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 화갱입니다 ㅎㅅㅎ

오늘은 오뚜기 고형카레를 이용한 카레라이스를 만들어 볼건데요 ~

가루가루는 좀 뭉치는게 있어서 미리 물에 풀어줘서 넣어야하는데

오뚜기 고형카레는 그냥 잘 풀어져서 좋더라구요 ~

오늘 한줄킥은 카레로 맛있는 두끼먹는 법이니까 꼭 챙기세요 !

그럼 시작합니다 !

우선 카레에 들어가는 재료입니다.

<감자, 양파, 버섯, 오뚜기 고형카레>

이외에 돼지고기, 브로콜리 등 재료를 추가하면 더 맛있겠죠?

전 카레에 감자는 꼭 넣자는 주의라서 감자는 필수로 추가했어요 !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감자와 양파를 중불에 볶아줍니다.

저는 야채가 푹익는게 좋아서 양파랑 감자랑 같이 넣었어요.

소금+후추 간도 여기서 해줍니다.

버섯은 물이 많이 생겨서 나중에 넣기를 추천드려요~

② 감자가 어느정도 익으면 버섯을 넣어줍니다.

이때 중불보다 약간 세게해서 버섯에서 수분이 많이 나오지 않게

빠르게 휙휙 볶아줍니다. 고소한 냄새가 폴폴 ~

그리고 대망의 오뚜기 고형카레 !

 

 

저는 찐~한맛이 좋아서 두덩이 전부 넣었어요.

저는 카레에 국물있는 것 보다는 자작하게 찐득한게 좋더라구요 ~

④ 물 한컵을 넣고 중약불에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카레도 오래끓이면 맛있어서 약불에서 끓여줘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생수를 넣어주는 이유가

카레는 그 자체로 향신료의 향이 강해서 육수를 넣으면

오히려 어우러지지 않고 따로 맛이 나더라구요 ~

그래서 그냥 생수 넣는 걸 추천합니다.

국물이 좀 졸아들면 완성이예요 ~

사진으로 보기엔 물이 많아보이지만 불을 끄면 국물이 그다지 많지 않아요 ~


접시에 밥과 함께 담아주면 완성 !

원래 카레엔 깍두기인데 아직 깍두기는 엄마집에서 안가져와서...

담번엔 꼭 깍두기랑 먹어야겠어요 ㅠㅠ

짠 ! 갑자기 웬 라면 사리야? 생각하셨죠 ?

여기서 오늘의 한줄킥이 나옵니다 ~

 

 

♣ 한줄킥 : 라면사리로 카레면 만들어서 두끼먹기 !!

카레에 물을 조금 붓고 약불에서 졸여요.

카레는 끓여놓고 시간이 지나면 좀 굳기 때문에 물을 좀 부어서 끓여줘요.

삶은 라면사리를 넣어주면 완성 !

시중에 팔고있는 카레라면보다 더 깊은맛이 나고 훨씬 맛있었어요 !

카레로 다른 메뉴처럼 먹어서 새롭고 좋았답니다 ~

오늘의 도마한끼, 오뚜기 고형카레로 맛있게 드세요~

그럼 다음 도마한끼에서 만나요 *_*



 

 

반응형